페이지 위치
고객센터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글로벌 경제]다채로운 무대와 친근한 접근, 서울오페라페스티벌 10회차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25-11-25 10:27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다채로운 무대와 친근한 접근, 서울오페라페스티벌 10회차 개최

이승원 기자

“해설부터 리허설 공개까지, 누구나 쉽게 즐기는 오페라 축제”

노블아트오페라단과 서울오페라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강동문화재단과 노블아트오페라단 주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5 서울오페라페스티벌’이 오는 18일(화)부터 22일(토)까지 5일간 강동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서울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본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종합예술의 대표 장르인 오페라를 일반대중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프로그램은 소극장에서 선보이는 코미디 오페라 <버섯피자>(11월 18일)을 시작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아리아와 중창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그랜드오페라갈라쇼>(11월 20일),그리고 모차르트의 걸작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11월 21~22일)으로 구성된다.

특히 <피가로의 결혼>은 세 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본 공연에 앞서 이해를 돕는 해설 프로그램 ‘오페라 100% 즐기기’ 는 이전부터 꾸준히 이어온 서울오페라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올해는 여기에 ‘리허설 오픈데이’를 새롭게 마련해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전막 공연이 대미를 장식하며, 관객들에게 작품의 진면목을 온전히 전달할 예정이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